쿠팡에서는 상품등록 및 수정/삭제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인 ‘판매자센터’ 를 운영하고있어요. 이 판매자센터를 통해서 고객에게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정보 입력과 정산관리 그리고 반품처리 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쿠팡 판매자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상품 등록 방법 좀 알려주세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내 계정 생성하기 입니다. 아이디 만들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메뉴바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약관동의 화면이 나오는데 동의함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하단에 이메일 주소 인증번호 전송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그러면 메일로 인증번호가 오는데 그걸 다시한번 기입해서 인증완료 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면 가입 완료! 이제 본격적으로 상품등록을 해볼까요?
주문확인 어떻게 하나요?
내 계정생성 이후 마이페이지 > 나의계정 에서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지금처럼 “배송준비중” 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면 아직 송장번호가 나오지 않은 상태랍니다. 이때는 택배사 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요, 왼쪽메뉴 중 발송요청 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팝업창이 떠요. 거기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신 후 저장 하시면 끝! 참 쉽죠?
정산금액 언제 들어오나요?
정산예정 금액은 말 그대로 예정이기 때문에 실제 입금되는 금액과는 차이가 날 수 있어요. 하지만 미리 예상치를 알 수 있어서 자금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참고로 정산내역 조회시 부가세 신고자료용 자료 출력이라는 항목이 뜨는데 해당 내용은 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한 사항이니 사업자분들께서는 반드시 선택하셔서 발급받아주셔야 합니다.
처음엔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예요. 앞으로의 온라인 쇼핑생활 더욱 편리하게 누리시길 바랄게요!